대구과학대,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 교육기관 선정

대구과학대,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 교육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0-03-24 17:29:03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가 대구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0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방과후어울림학교’는 대구시교육청이 전문적인 방과후학교 체험기관 및 우수 강사진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소질 계발 및 학교 적응력을 강화하는 한편, 학교 밖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참여로 문화·예술 감수성 신장 및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평가는 ▲강좌의 교육적 필요성 ▲교육여건 ▲접근성 ▲교육환경 등이 고려됐으며, 대구과학대는 선정된 지역 8개 대학(4년제 포함) 중 가장 많은 6개 강좌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구과학대는 오는 5월 셋째 주부터 12월 첫째 주까지 ▲주얼리 제작 ▲드론기초 과정 ▲도자기 인테리어 소품제작 ▲직접 만든 아로마 화장품을 활용한 기초 마사지 체험 ▲나도 이젠, 유튜버다! ▲개성 만점의 방송헤어스타일 연출 등 6개 강좌를 학생과 강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젝트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준 총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생들의 진로 적성 및 역량 개발에 도움을 주고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수한 강사진을 바탕으로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학생과 강사가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