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 새 단장

대구시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 새 단장

기사승인 2020-04-12 13:44:42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우수한 신기술을 보다 쉽게 홍보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18년 전국 최초로 구축한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대구시 신기술플랫폼’에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정부인증 신기술 및 대구·경북 지역기업이 갖고 있는 특허 기술에 대해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이렇게 등록된 신기술은 대구시와 구·군, 공사·공단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의무적으로 적용토록 해 신기술 선도도시 대구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 개편은 전문가그룹 및 등록신기술에 대해 방문자와 사용자가 기술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시각화 했으며, 등록된 신기술의 비교검토 기능과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최근에 검증을 거쳐 등록된 신기술은 표준도와 함께 기술의 내용을 메인화면에 배치해 이용자들의 접급성을 높이고 기업의 보유기술 내용을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온라인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등록심의, 활용심의 등 사용자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해 업무효율을 높였으며, 기술보유기업과의 피드백 기능 강화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접속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며,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대구시 신기술플랫폼’으로 검색하면 된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개편으로 등록기술의 홍보가 더욱 활성화 돼 대구시에서 발주하는 사업 현장에서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면서 “신기술 발전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