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영상 송출방식으로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센터 4층(CL)에서 에그데이를 진행한다.
이날 에그데이 행사에서는 비로컬 김주혁대표, 에이블소프트 정민권대표가 강사로 나서 특강을 펼친다.
비로컬 김주혁 대표는 '지속가능한 경남형 로컬생태계를 위해 필요한 것은?'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비로컬은 '로컬트렌드 미디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9년 5월에 창업해 페이스북에 '로컬크리에이터스'라는 그룹을 운영 중이다.
에이블소프트 정민권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를 통한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에이블소프트는 센터보육기업으로 2018년 기술혁신형창업사업 선정으로 발판을 마련해 온라인 교육콘텐츠나 학습용게임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에그데이 영상은 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코너에서 질문을 올리는 3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상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창업열기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웹(온라인)에그데이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며 "혁신센터가 지역에 창업의 붐조성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