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최고 기술장인 ‘달구벌명인’ 신청 접수

대구시, 최고 기술장인 ‘달구벌명인’ 신청 접수

기사승인 2020-04-27 17:48:35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로 지역의 산업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달구벌 명인’을 선정하기 위한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달구벌명인 선정은 산업 현장에서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숙련기술 발전 등에 공허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달구벌명인에게는 명인증서, 명인패 및 배지(badge)를 수여하고 매월 50만원씩 5년간 기술장려금을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일 기준 대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계속 종사하고 있는 기술인으로서 동일 분야에서 대한민국명장이나 타 시·도 명인(장) 또는 최고장인 등에 선정된 경력이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지역기술인은 해당 주소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구·군에서 추천을 받아 대구시 일자리노동정책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일자리노동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구벌명인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하지 않으며, 이메일 질의응답(kobyhrd@korea.kr) 또는 전화(☎ 803-3241)로 대체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