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Pre-스타기업‧스타기업 100 선정…유망 중소기업 발굴

대구시 Pre-스타기업‧스타기업 100 선정…유망 중소기업 발굴

기사승인 2020-05-07 10:34:57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는 ‘Pre-스타기업 육성사업’과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에 새롭게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Pre-스타기업’ 12사, ‘스타기업 100’ 8사를 각각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이며, 접수는 대구테크노파크 스타기업추진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스타기업 신청대상은 대구시 내 본사 및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이 소재한 소기업 및 중기업으로 신기술 개발과 매출성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신청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재무건전성 평가, 발표평가,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고시․공고),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ttp.org/사업공고), 대구 스타기업 플랫폼(star.daegu.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잠재력을 갖춘 소기업을 발굴·육성해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을 주도해 나갈 중기업으로 육성을,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은 중기업을 발굴·육성해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대구시 대표 기업육성 사업이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 강소기업 육성정책과 25개 육성참여기관의 협업을 통해 올해 선정된 스타기업들이 질적·양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