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다양한 재택수업 온라인 서포터 ‘눈길’

영진전문대, 다양한 재택수업 온라인 서포터 ‘눈길’

기사승인 2020-05-11 10:34:4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진전문대가 비대면 재택수업에 참여 중인 재학생들에게 학습 의욕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서포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비대면으로 대학 생활을 시작한 새내기들을 포함한 재학생들에게 올바른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들 상호 간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학습법 온라인 특강 ▲백호 e튜터링 ▲온라인 인성인증 프로그램 등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최근 가진 ‘성공적인 시험전략’을 주제로 한 온라인 실시간 특강은 참가자 접수 1시간 만에 100명이 신청할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다.

오는 19일에는 ‘학습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이, 6월까진 온라인 인성 특강도 진행한다.

지난달 28일 2시간 동안 진행된 ‘성공적인 시험전략’ 특강에선 ‘학습동기, 학습행동, 학습심리 등 강약점 파악으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 스타일 찾기’, ‘시간 관리법’, ‘스터디그룹 만들기’, ‘시험에 따른 불안과 스트레스 관리’, ‘효율적인 기억법’ 등이 제시됐다.

특강을 들은 한 학생은 “대학 공부가 고교 때와는 많이 달라 힘들었는데 특강이 학습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줘 너무 도움이 됐다”고 좋아했다.

온라인 학습 서포터 활동의 또 하나의 축은 학생들이 학습공동체를 구성, 학습 분위기를 이끄는 백호 튜터링이다.

지난해까지 오프라인서 갖던 이 활동을 이번 학기부터 백호 e튜터링인 온라인 활동으로 개편, 동기 혹은 선후배 간 비대면 튜터링을 벌이고 있다.

권유진 튜터(글로벌리즘Globalism팀, 글로벌호텔항공관광계열 2년)는 “튜티인 후배 4명과 함께 주 단위로 온라인 학습 활동하고 금요일엔 한 주 진행한 학습을 웹캠 앞에서 실시간 시험을 본다. 또 화상으로 OX퀴즈를 풀고 있는데 후배들이 엄청 열심히 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그는 “학기말 시험에서 10등 이내 성적 거두기와 활동 결과 UCC 제작, 발표할 목표를 꼭 달성하겠다”며 의욕을 보였다.

배려와 예절, 글로벌리더십 함양을 위한 영진인성프로그램인 인성특강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최재영 총장은 “비대면 수업으로 스스로 공부에 한계를 느낄 수 있는 학생들에게 학습 의욕을 북돋우고, 다양한 교육 서비스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하루속히 코로나19가 종식돼, 캠퍼스에서 학생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고 싶다”고 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