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찾아가는 진로·취업컨설팅 개최

대구한의대, 찾아가는 진로·취업컨설팅 개최

기사승인 2020-05-18 09:13:31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도심 속 심리상담카페에서 미취업 졸업자 및 재학생,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컨설팅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진로 및 취업컨설팅은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학에 방문해 취업 상담을 받기 어려운 미취업 졸업자 및 재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취업컨설팅에는 20명의 미취업졸업자(지역청년) 및 재학생들이 참여해 개인별 1대 1 맞춤형 진로상담 및 취업컨설팅을 제공받았으며, 대학은 참여자들에게 컨설팅 이후에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 알선 등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 찾아가는 취업컨설팅과 더불어 진로 및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온라인(화상) 취업상담과 DHU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홍 진로취업지원단장(대학일자리센터장)은 “접근이 용이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질적인 취업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진로 및 취업컨설팅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특화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LINC+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등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다년간 특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최근 한국교육개발원에서 발표한 2019년 취업률에서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64.3%보다 높은 70.6%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