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청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다함께 소통하는 곳)’이 대구·경북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누적 방문자수 800만 명을 돌파했다.
수성구 블로그 다소곳은 지난 2012년 3월 개설 이후 매월 방문자가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월 평균 13만명(일 평균 4580명)이 찾고 있다.
매월 30건 이상의 콘텐츠로 최신 구정 소식과 생활 밀착형 정보, 축제·행사 현장 소식 등을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와 관련한 행동 수칙, 지원 대책, 일일 대응 현황 등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해 150건 이상 게시했다.
새롭게 시행되는 사업이나 기존 사업의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즉시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등 온라인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 올해 더욱 중점을 둔 수성구 공식채널 유튜브(수성TV At Suseong) 활성화도 눈에 띈다.
직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수성구청 주무관의 하루-민원여권과’편은 누적 조회수 10만 뷰를 달성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유쾌하다’, ‘구청을 더욱 친숙하게 들릴 수 있을 것 같다’, ‘공무원을 준비 중인 수험생에게 업무의 특성이 재밌게 전달된다’며 다음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기도 했다.
앞으로는 올해 신설된 유튜브 기자단을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우리의 생활모습을 다양한 시각에서 촬영하고 편집해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성구는 현재 공식 블로그 이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플리커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에 맞춰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이 필수적인 업무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행복수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 블로그는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3년 연속 최우수상,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우수상 등 주요 블로그·SNS 대회를 휩쓸며 온라인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