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훈청, 대구·경북 호국영웅 찾기 SNS 이벤트 진행

대구보훈청, 대구·경북 호국영웅 찾기 SNS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0-06-01 16:49:0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지방보훈청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대구 시내버스 승강장 광고판을 이용해 지역 호국영웅을 알리고,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대구·경북지역 호국영웅으로는 ▲달성군 출신 승호리 철교 폭격의 주역이자 영화 ‘빨간마후라’의 주인공 유치곤 장군 ▲비산동 출신 비학산(안강·기계) 전투 영웅 홍재근 일병 ▲달성군 출신 수도고지전투 영웅 공해동 하사 ▲봉덕동 출신 비호산(평남)전투 영웅 김옥상 일병 ▲영천전투 영웅 김동빈 장군 ▲다부동전투 영웅 김점곤 장군 ▲문경시 출신 동락리(충북)전투 영웅 김용배 장군이 있다.

대구보훈청은 유동 인구가 많은 버스승강장 10곳에 이들 호국영웅 홍보물을 게시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6·25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호국영웅을 알려 국가의 소중함을 일깨울 계획이다.

또 대구 시민들과 함께 호국영웅을 기억하고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한달 동안 진행되며 대구지방보훈청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해 버스승강장에 게시된 호국영웅 포스터 사진과 함께 6·25 참전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담은 댓글을 올리면 된다.

선착순 100명에게 모바일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7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