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서구청은 지난 3일 구청 대강당에서 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SNS 활용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시대 소통강화 접점으로써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SNS를 활용한 소통·공감 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SNS를 통한 구정 홍보의 필요성 및 정책 홍보 사례, 공공기관 SNS운영 팁, 앱을 활용한 동영상 및 사진 편집방법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오는 10일에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채널 간 게시물 공유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2차 교육을 갖고 SNS 활용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달서구청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의 공식 SNS채널을 운영하면 구정을 홍보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하는 등 구민과의 양방향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간부공무원들이 SNS를 통한 홍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뉴미디어 환경변화에 발맞춰 SNS를 적극 활용한 소통행정을 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일등도시 달서 위상에 걸맞도록 60만 구민과 적극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