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선도대학’ 선정

대구한의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선도대학’ 선정

기사승인 2020-06-08 17:58:21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케이무크)’ 2단계 무크선도대학에 선정됐다.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교육부는 케이무크 강좌 개발 역량과 기반이 풍부한 대학을 대상으로 2단계 무크선도대학을 공모했으며, 대구한의대 등 최종 14개교를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 대학들은 앞으로 3년간 새로운 주제의 강좌 개발을 통해 국내 대학의 학점 인정 및 교류를 활성화하고 해외 시장 확대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2단계 무크선도대학을 통해 3년간 매년 2억 원을 지원받아 한방 K-뷰티 분야의 특화된 강좌 개발에 나선다.

또 글로벌 시장 확대 추진에 맞춰 모든 강좌에 다양한 외국어 자막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 김지희 뷰티케어산업학과 교수는 “한방 K-뷰티 강좌는 한의학 분야와 피부미용학 분야의 접목을 통해 개발하는 차별화된 피부미용 교육 강좌로, 대학의 특성과 사회적 요구가 잘 반영된 강좌이다”며 “3차년에 걸쳐 한방과 연계된 피부미용 강좌 뿐 아니라 뷰티 창업과 마케팅 분야로까지 확대해 K-뷰티 관련 강좌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의 2단계 무크선도대학 개발 분야는 ‘한방 K-뷰티’ 분야로 주요 개발 강좌로는 ▲피부미용과 K-뷰티(김지희 뷰티케어산업학과 교수 등), ▲자연을 닮은 피부와 건강(박윤아 뷰티케어산업학과 교수 등), ▲본초학과 한방팩(박지하 한의학과 교수 등), ▲침구와경락 피부미용(이봉효 한의예과 교수 등) 등이다.

이와 함께 개별 강좌에도 ▲재활 스트래칭(이영익 재활치료학부 교수)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남미경 교육혁신원장은 “2단계 무크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대학의 특성화 분야에 대한 수준 높은 강좌 개발과 운영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2단계 무크선도대학과 신규강좌 개발기관이 새롭게 개발한 강좌를 올 하반기에 학습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무크 강좌는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