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스타기업 취업할 청년 히어로 찾아요”

대구시, “스타기업 취업할 청년 히어로 찾아요”

기사승인 2020-06-16 14:23:25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가 오는 22일까지 지역 강소기업 청년취업 프로그램인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구·경북 청년 구직자를 모집한다.

대구시가 주관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와 한국장학재단이 추진하는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은 대구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의 하나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지역 강소기업의 성장을 이끌 청년 인재를 안정적으로 지역기업에 공급해 지역 취업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8기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33개로 대구시 선정 스타기업이 23개, 글로벌강소기업 2개, 월드클래스 300 기업 1개와 고용친화대표기업 등 7개가 참여한다.

이번 사업의 총 모집 인원수는 100명으로 역대 두 번째로 많은 규모다.

채용 분야는 경영기획, 마케팅, 기술개발 등 기업직무 전 분야이며 평균 연봉은 2660만 원이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의 참여 요건으로는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등 대구·경북권 10개 대학교의 4학년 재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과하면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6개월간 인턴근무를 한다. 시간당 1만 1150원의 근로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인턴근무 종료 후에는 매칭된 기업에 정규직 취업 기회가 제공되며, 인턴근무동안 대구TP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기업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다.

또 정규직 취업 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을 통해 청년취업자에게는 목돈 마련을, 기업에는 우수인력 장기재직이 될 수 있도록 연계해 강소기업과 청년취업자 모두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8기 히어로’ 모집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채용 분야 및 담당업무와 연봉, 복지혜택 등 상세한 내용은 각 대학별 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임택 대구시 경제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기업에 우수한 청년인재를 수혈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청년에게는 유망한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대구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