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수성대학교와 국제화장품전문가진흥원(ICSA)은 지난 23일 메디뷰티선도센터(MBLC)의 효율적인 산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신사업을 함께 발굴하고 뷰티관련 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등에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뷰티 관련 기업의 지원 플랫폼과 뷰티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인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을 위해 조성된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K-뷰티의 확산과 뷰티크리에이터 양성 등 뷰티산업 비즈니스 생태계 혁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은 뷰티 관련 상품의 단순 판매에서 벗어나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시켜 새로운 뷰티 디바이스를 추구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특히 뷰티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뷰티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도 갖추고 있다. 또 토탈뷰티 시뮬레이션 강의실과 다목적홀 등 다양한 시설과 관련 장비를 갖추고 있다.
한편 수성대는 지역의 의료‧뷰티관광 활성화를 위해 수성구 등 지자체와 협력 ‘의료‧뷰티관광 전문마케터 & SNS 인플루언서 양성교육’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