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 한국연구재단 ‘뇌혈관내 수술…’ 과제 선정

계명대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 한국연구재단 ‘뇌혈관내 수술…’ 과제 선정

기사승인 2020-07-07 12:18:50
▲신경외과 김창현 교수, 의용공학과 이종하 교수, 신경외과 권세민 교수. 계명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계명대 동산병원는 지난 6월 한국연구재단 기본연구사업으로 신경외과‧의용공학과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의 ‘뇌혈관내 수술을 위한 광간섭성 단층촬영용 브레인 카테터 개발 및 임상 적용성 확인’ 과제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또 연구팀은 뇌혈관용 영상가이드 카테터와 인공지능기반 영상 자동분석 시스템 개발에 대한 특허 출원 5건과 등록 2건을 완료했으며, 현재 PCT출원 2건이 진행 중이다.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은 다수의 임상-공학적 실적들을 토대로, 향후 임상시험을 마무리하고 다수 회사들과의 기술 이전을 통해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신경외과(김창현, 이창영, 이창규, 권세민 교수)와 의용공학과(이종하 교수, 인공지능컴퓨터진단연구실)는 바이오브레인 분야의 선도적인 임상-공학 공동 연구를 위해, 지난해 7월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을 구성했다. 연구팀의 김창현, 이종하, 이창규 교수는 2017년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연구재단 및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국책과제를 다수 수행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