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온택트 영어 독서 발표회…40팀 250명 참가

대구시교육청, 온택트 영어 독서 발표회…40팀 250명 참가

기사승인 2020-10-14 14:14:51
▲비슬초 학생들이 영어 뮤지컬을 연습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지역 초등학생 40팀 250명이 참가하는 온라인 언택트 영어 독서 발표회 ‘On(온) Book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온라인 영어 독서 발표회는 영어동화책 읽기를 통한 독서 문화 확산과 영어 학습 친화적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회는 온라인 Zoom 활용(참가팀)과 유튜브 Live(방청객)로 이원 진행된다.

참가팀은 역할극, 노래, 낭독극, 라인 리딩, 스토리텔링, 연극, 뮤지컬 등으로 읽은 책에 대해 발표한다.

진행을 맡은 원어민 교사들은 세계 영어 동화, 독서 퀴즈, 카훗 활용 독서 골든벨, 즉석 발표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방청 신청은 14일부터 16일까지 전화로 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초대된 학생들에게는 독서 발표회 이벤트 행사 등에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당일 방청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유튜브(유튜브에서 대구글로벌스테이션 검색)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많은 것들이 멈추어버린 지금, 함께 즐기는‘On(온) Book Festival’행사를 계기로 초등학교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들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