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만나는 청년 취·창업 특강 ‘대구청년 방구석 청춘기록’

랜선으로 만나는 청년 취·창업 특강 ‘대구청년 방구석 청춘기록’

기사승인 2020-10-27 16:55:44
▲ ‘대구청년 방구석 청춘기록 라이브 특강’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와 ㈜문화뱅크는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대구청년 방구석 청춘기록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특강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걸쳐 진로특강, 창업 및 취업 토크로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와 취업 전문가들이 창업 성공스토리와 취업 경험담을 들려주고 청년들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1부는 ‘위기는 기회야! 포스트코로나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쉼표와 느낌표’ 김미란 대표가 코로나 장기화로 취업의 어려움에 놓여있는 청년들을 위해 힘찬 응원의 힘을 실어준다.

2부에서는 ‘청년 창업가가 들려주는 리얼스토리’로 보다미디어 유민호 대표 등 청년 선배들이 창업 성공담에 대한 노하우를 랜선으로 전한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취업성공 전략’을 주제로 ㈜케이엔잡 강기원 대표 등 전문가들이 취업 성공전략을 전하며 특강을 마무리한다.

이번 특강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누구나 당일 유튜브 ‘나름성공’ 채널을 검색해 들어가면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취·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김요한 대구시 청년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높은 취업 장벽 앞에서 어려운 시기에 놓인 청년들을 위해, 생생한 창업 경험담과 비대면 시대에 발빠른 대응을 위한 취업 전문가들의 취업 성공전략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면서 “이번 특강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