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내분비학회 ‘소아청소년기 바른 성장’ 적극 알린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소아청소년기 바른 성장’ 적극 알린다

기사승인 2016-11-14 17:14:29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소아청소년기의 바른 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돕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이기형·고대안암병원장)는 소아청소년기 바른 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바른 성장을 위한 5가지 약속, 하하스마일건강’ 컬러링 포스터를 제작 배포하고, 오는 12월31일까지 ‘바른 성장 5계명 실천 인증사진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초등학생 또는 초등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아내분비학회가 제공하는 ‘바른 성장을 위한 5가지 약속, 하하스마일건강’ 컬러링 포스터를 색칠해 완성하고, 작품 인증 사진을 간단한 소감과 함께 바른 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참여할 수 있다.

컬러링 포스터는 가정에서 바른 성장에 필요한 5가지 생활 지침을 매일 실천한 후, 각 지침에 해당되는 색을 한 칸씩 칠해 한 달 동안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전국 128개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회원 병원에서 포스터 인쇄물을 배부 받거나 바른 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직접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우수작은 바른 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유은경 홍보이사(분당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이번 컬러링 포스터 배포와 실천 인증 사진 공모 이벤트는 어린이와 부모가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원활한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생활 수칙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돕고자 마련됐다”며 “캠페인을 계기로 소아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아내분비학회는 소아청소년의 바른 성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하루 8시간 이상 푹 자기’,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스마트폰〮컴퓨터〮TV 사용 줄이기’, ‘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빛 쬐기’, ‘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먹기’를 바른 성장을 위한 5가지 지침, ‘하하스마일건강’으로 제안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이기형 회장은 “대부분의 부모가 자녀의 바른 성장을 원하지만, 자녀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꼼꼼하게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자녀의 수면 및 운동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전자기기 사용, 영향 불균형 등이 장시간 지속된다면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