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나침반] 주름 모양에 따른 맞춤형 목주름 없애는 방법 필요

기사승인 2017-01-20 14:40:12
- + 인쇄
글·김진영 원장(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

[쿠키 건강칼럼] 탄력 있고 매끄러운 동안얼굴을 갖고 있지만 목주름이 심한 목을 갖고 있다면 결코 동안으로 보여지기 어렵습니다.

목주름은 얼굴 다음으로 여성들에게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입니다. 이렇게 목에 주름이 잘 생기는 이유는 얼굴에 비해 목은 피지선이 적고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많고 이를 잡아줄 근육층이 없기 때문입니다.

목주름은 주름의 모양에 따라 두가지로 나뉩니다. 목에 수평으로 나타나는 가로주름과 수직으로 나타나는 세로주름입니다. 가로주름과 세로주름은 생기는 원인이 다르고 또 각각의 치료방법도 다르게 해야 합니다.

선천적으로 또는 생활습관으로 나타나는 목의 가로주름

목의 가로주름은 주로 선천적으로 어려서부터 생기는 경우가 많거나 또는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은층에게도 나타나는 주름입니다.

그런데 어릴 때부터 이렇게 목에 가로주름이 있는 분들은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더욱 굵어지고 깊어지게 됩니다. 또한 높은 베게 사용과 과도한 스마트폰의 사용 등은 이러한 목주름은 더욱 깊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치료할까?

목 가로주름은 필러나 에어리프팅 스무스라이너와 같은 시술을 이용해 주름밑의 당기는 밴드조직들을 풀어주고 골진 부위를 채워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에어리프팅은 공기압력을 통해 주름이 생기게 하는 피부속의 섬유밴드나 결합조직의 뭉침 현상을 풀어주고 살이 차 오르게 하여 목의 가로주름을 개선시킵니다.

스무스라이너는 특허 받은 Heart 캐뉼라로 주름과 흉터를 지탱하는 피하지방층의 섬유밴드를 끊어주고 고주파 에너지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풍부하게 하여 굵고 깊은 주름 부위에 특화된 시술입니다

또한 주름밑의 밴드를 끊어주는 에어리프팅이나 스무스라이너 시술 후 필러나 나노지방 이식으로 꺼진 부위를 채워주면 훨씬 더 효과가 좋습니다. 이때 필러나 지방이식은 입자를 아주 작게 해서 넣어주어야 울퉁불퉁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 나침반] 주름 모양에 따른 맞춤형 목주름 없애는 방법 필요  
노화로 나타나는 목의 세로주름

목의 세로주름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목의 근육과 피부가 늘어지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세로주름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현상이므로 주로 40대 이상 중년에게서 많이 보이는 현상입니다.

어떻게 치료할까?

이를 개선시키기 위한 시술로 고주파 초음파 등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효과는 대개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실리프팅을 이용한 목주름시술도 있는데 기존의 실리프팅을 이용한 시술은 유지기간이 6개월도 못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에 개발된 엘라스티꿈이라는 실리프팅을 이용한 목주름시술은 유지기간이 3~4년 이상 지속되며, 실이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늘어났다가 복원됨으로써 자연스러운 리프팅이 가능하게 돼 노화로 인한 목주름 시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엘라스티꿈은 이탈리아의 성형외과 의사 써지오 카푸로(Dr. Sergio Capurro)가 개발한 탄성실로 기존 딱딱하고 돌기가 있는 실이 아니고 부드러운 탄력밴드 같은 실에 폴리에스터실이 그물망처럼 감싸고 있는 형태의 탄성실입니다.

실의 길이가 1.5배까지 늘어나는 강한 탄력성으로 근육과 피부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자유롭게 늘어나며 피부에 이물반응이나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뺨이나 턱선의 처짐 등 안면리프팅뿐 아니라 특히 움직임이 많은 목주름에 자연스러운 개선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