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나침반] 눈썹거상술과 이마거상술 나에게는 어떤 시술이 필요할까?

기사승인 2017-02-21 10:53:17
- + 인쇄
[건강 나침반] 눈썹거상술과 이마거상술 나에게는 어떤 시술이 필요할까?글·김진영 원장(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

[쿠키 건강칼럼] 눈썹거상술과 이마거상술은 둘다 피부를 절개하여 눈꺼풀을 리프팅시키는 안면거상술의 대표적인 방법들이다. 둘 다 안면거상술이라는 것에서는 공통점이 있지만 시술방법이나 시술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이 둘의 차이를 알아야 자신에게 어떤 방법이 필요한지 알 수 있다.

◇두꺼운 눈두덩이 개선과 처진눈꺼풀을 올려주는 눈썹거상술

눈두덩이가 두꺼운 경우 답답해 보이고 눈도 작아 보이게 된다. 또한 두꺼운 눈두덩이를 개선하지 않고 쌍꺼풀수술을 하게 되면 눈매가 강해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운 소시지눈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눈두덩이가 두꺼운 경우는 지방이 많아서일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근육이나 피부조직 자체가 두꺼운 경우가 더 많다. 따라서 이런경우에 눈썹거상술을 하게되면 처진 눈꺼풀도 개선이 되고 눈두덩이도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쌍꺼풀도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상안검수술 같은 경우는 눈의 바깥쪽이 처진 경우에는 개선효과가 약하기도 하고 수술후 눈두덩이가 약간 두꺼워지는 느낌이 나게 되는데, 이에 반해 눈썹거상술은 바깥쪽 처짐에 대한 개선효과가 크고 눈두덩이가 얇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마, 미간, 콧등, 눈가의 주름, 처진 눈꺼풀 등 얼굴 위쪽 노화의 문제를 전체적으로 해결하는 이마거상술

노화가 진행되면 여러 가지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일어나게 된다. 이마나 미간, 콧등, 눈가등에 주름이 생기게 되고 또한 눈꺼풀도 처진다.

이렇게 노화로 인해서 일어나는 다양한 현상을 이마거상술을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나 미간, 콧등, 눈가주름 개선뿐 아니라 눈가옆쪽의 관자놀이 부분의 처짐 개선과 눈꺼풀을 리프팅시켜 눈두덩이도 얇아지고 처진 눈꺼풀도 개선이 된다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을 많이 해서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정도가 되고 회복도 빨라지게 됐다.

일반적으로 눈썹거상술은 눈꺼풀의 처짐만 개선되는 효과가 있으며 이마거상술의 경우에는 눈꺼풀 처짐뿐만 아니라 미간, 콧등주름, 이마주름등이 모두 개선되는 효과가 있어 리프팅되는 범위가 좀 더 넓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눈썹거상술의 경우에는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좁으면 시술을 하기 어렵지만 이마거상술은 눈과 눈썹사이가 좁은 경우에 효과가 아주 좋다.

이렇게 효과면에서 다른 두 시술은 절개부위나 수술시간, 회복기간도 조금씩 다르다.

이 두 시술의 차이점을 잘 알고 나에게 필요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좀더 좋은 효과를 내고 흉터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주위의 조직을 잘 이해한 조직의 정확한 박리와 섬세한 스킬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 선택도 중요하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