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오미자 말레이시아 수출

입력 2017-02-22 21:38:17
- + 인쇄
문경시 오미자 말레이시아 수출[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기자] 문경시 21일 ‘문경오미자밸리영농조합(대표 박종락)’에서 오미자 가공식품 첫 수출 출정식 행사가 열렸다. 

이번에 말레이시아로 수출을 시작하는 계약은 해마다 2만달러씩 12개월 계약을 체결하고 약 24만달러에 해당하는 성과이다.

또한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분은 20피트 18톤 1컨테이너규격으로써 18,420달러 규모이고, 수풀품목은 오미자 청, 오미자 식초음료 파우치 음료 2종류이다. 또한 영농조합대표는 미국, 캐나다 바이어와 공장 방문 상담 후 서울본사에서 수출계약의 후속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올 3월경에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오미자 종합처리 공장이  신기공단에 첨단시설을 갖춘 기능성 원료 및 생약 원료를 생산 할 수 있는 공장이 착공이 되고, 올해 안으로 준공이 되어 빠르면 하반기에는 세계기업들을 상대로 문경오미자가공식품의 수출량이 크게 증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살기좋은 명품도시 문경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우수농특산물이 수출의 활력을 얻어 농특산물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원이 되고, 세계농산물시장에서도 명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수출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cgn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