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신테카바이오와 정밀의학 연구·사업화 협약

기사승인 2017-02-26 05:20:00
- + 인쇄
인하대병원, 신테카바이오와 정밀의학 연구·사업화 협약[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인하대병원(원장 김영모)은 지난 23일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와 ‘유전자 빅데이터 기반 정밀의학 구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전체 빅데이터기반 정밀의학센터 설립을 공동 추진한다. 특히 양 기관은 개인 유전체 및 진료정보를 바탕으로 암·희귀질환 등에 대한 유전체 정보 기반 진단·치료 방법을 공동 연구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맞춤의학 실현을 위해 필요한 임상유전상담 전문가와 같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공동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김영모 원장은 “양 기관이 곧 다가올 정밀의학의 시대를 위한 동반자로서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인 신테카바이오와 공동 연구를 통해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는 “다양한 임상 연구개발 및 성과를 확보하고 있는 인하대병원과 암·희귀질환 등 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의학의 현실화에 좋은 협업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오는 3월 희귀유전질환센터를 개설한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