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銀, 지역 아동센터 놀이치료 진행 外

[금융 이모저모] KB국민銀, 지역 아동센터 놀이치료 진행 外

기사승인 2017-03-06 10:49:55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KB국민은행, 지역 아동센터 놀이치료 진행

KB국민은행이 지난 3일 청주 하자지역아동센터에서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KB스타비(飛) 놀이치료를 하고 센터 아이들과 KB스타즈 여자농구단 홈 경기를 관람했다. KB스타비(飛) 놀이치료는 전문 심리 상담사들이 지역아동 센터를 방문해 게임 등을 통해 아동의 정서적 심리 안정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문에서는 국민은행 직원들이 아이들과 감정 스무고개 게임, 친밀감 형성게임 등을 진행했다. 이후에는 청주 농구 경기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하고 선수들과 드리블과 슛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조하늘(13)양은 “재미있는 놀이치료를 통해 내 자신의 소중함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게 되었다”며,“장래 희망이 농구선수인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강아정 선수처럼 유명한 여자농구 선수가 되고 싶다”고 환하게 웃었다.

◇ 신한은행,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서비스 신한 S-Billpay 출시

신한은행은 금융솔루션 기업 케이아이비넷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업전용 모바일뱅킹 기업S뱅크에 간편청구결제 플랫폼 체크페이 앱을 결합해 신한S-BillPay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S-BillPay는 기업고객이 거래처에 대해 모바일을 통해 자금을 청구하고 수납할 수 있는 간편 청구결제 서비스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청구서를 발송할 수 있고 청구서를 받은 상대방은 납부 동의만 하면 사전에 등록한 계좌를 이용해 빠르게 자금결제를 할 수 있다. 또 대량 건별 청구, 청구서 푸쉬 메시지 전송 등 대금청구와 관련된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서비스와 함께 계좌 통합 조회·법인카드 통합 조회·자금보고서 작성·자금 입출 스케줄 관리 기능을 추가해 기업S뱅크를 기업전용 모바일뱅킹으로 개편했다.

◇ 전북은행, 제9회 문화가 있는 날 29일 개최

전북은행이 오는 29일 전북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전북은행과 함께하는 제9회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연다.

이날 퓨전국악 전문 문화포럼 나니레가 국악뮤지컬 ‘행복배달부, 희야!’를 선보이고 전북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엔터테인먼트도 식전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8세 이상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접수는 19일까지며 전북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