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래시가드 컬렉션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다양한 워터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에서 신체를 보호하고 활동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며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갖춘 ‘2017년 래시가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린덴 래시가드’는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완벽한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췄다. 기본 레글런 디자인이며 절개 라인으로 몸매 보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여성 전용 ‘타코마 래시가드’는 화사한 야자나무 프린트와 블랙 배색으로 스트레치 원단에 빠른 흡습 및 속건 기능, 자외선 90%이상 차단 기능을 갖췄다. ‘수퍼 워터 터틀’은 스판덱스 소재를 적용해 워터 스포츠 활동 시 적합하다. 항균,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다. 세 제품의 가격은 각각 6만9000원, 7만9000원, 7만9000원.
K2, 멀티 아쿠아슈즈 3종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8일 배수력, 통기성, 접지력을 갖춰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멀티 아쿠아슈즈’ 3종을 출시했다. 인체공학적인 워터 드레인(Water Drain)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물이 빨리 빠지고 역류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윈드 쿨’은 트레킹화 스타일로 전면에 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물빠짐과 속건 기능이 뛰어나며, 외부 충격에 강한 토캡(Toe Cap)이 적용되어 아웃도어 환경에서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부프’는 최근 트렌드인 슬립온 스타일로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신을 수 있다. ‘레스큐 아쿠아3(RESCUE AQUA 3)’는 스킨슈즈 스타일로 경량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와 신축성 좋은 원단이 적용됐다. 물빠짐이 우수한 러버솔이 적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발의 움직임에 맞게 설계된 발등 패턴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각각 16만 9000원, 9만9000원, 10만9000원.
디스커버리, 공유 TV광고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디스커버리는 7일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배우 공유의 샌드보딩 등 두바이 사막 액티비티 CF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TV광고 영상에서 공유와 스턴트 모델들은 천연 슬로프에서 샌드보딩과 스키 등 이색 액티비티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비하인드 공개분에서 모래 폭풍과 비바람 등 예상치 못한 기상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모습도 나왔다. 그럼에도 공유는 디스커버러답게 오히려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 이번 시즌에는 테니스 공 크기의 마이크로 시네마 캠과 날개가 달려서 던지는 형태로 촬영하는 고프로, 헬멧캠, 드론캠 등 다양한 촬영 기법을 적용해 이색적인 광경과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담는 광경을 선보였다.
아이더, 폴로 티셔츠 2종 출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땀 흡수와 통풍이 좋고 캐주얼하게 입기 좋은 폴로 티셔츠 2종을 출시했다. 아이더 ‘머스티 폴로 티’는 강력한 냉감 기능성 소재로 시원한 착용감을 강조한 반팔 피케셔츠다. 통기성 좋은 메쉬 원단에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 아이스티(ICE-T)를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지속적인 쿨링 느낌을 준다. 땀이 흘러도 옷이 몸에 붙지 않으며 항균 및 소취 기능이 탁월하다. 아이더 ‘올린 폴로 티’는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며 구김에 강한 소재로 관리가 손쉽다. 암홀 부분에 메쉬 원단을 사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주며 항균과 소취 기능이 탁월한 데오드란트 기능을 적용해 장시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가격은 7만원.
네파, 에코 그래픽 티셔츠 2종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심플한 디자인의 라운드 티셔츠 ‘에코 그래픽 티셔츠’ 2종을 출시했다. 네파 에코 그래픽 티셔츠는 재활용 폴리에스터 원사인 ‘리젠’을 사용한 베이직 스타일의 라운드 티셔츠다. 리젠은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로 자원 절약과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환경 문제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소재다. 에코 그래픽 티셔츠는 케납 라운드 티셔츠와 칼톤 라운드 티셔츠 2종으로 구성됐다. 케납 라운드 티셔츠는 남성용은 오션블루, 화이트, 다크네이비, 차콜그레이, 멜란지그레이 5가지 색상으로, 여성용은 그레이시핑크, 멜란지그레이, 헤더그레이 3가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3만9000원이다. 칼톤 라운드 티셔츠는 남성 전용 제품으로 그레이시브라운, 스톤블루, 블랙, 화이트, 샌드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만9000원이다.
파타고니아, 공정 무역 인증 보드 쇼츠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이번 시즌 보드 쇼츠와 비키니 전 제품을 공정 무역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다. 올해 봄·여름 시즌에는 전세계 최초로 모든 보드 쇼츠와 비키니 제품을 미국 공정 무역 협회(Fair Trade USA)의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제작해 구매 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공장 근로자에게 지급했다. 추가금은 현재까지 근로자들의 복지를 위해 사용됐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보드 쇼츠는 재활용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활용해 제작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비키니는 레이저 과정으로 프린팅하여 불필요한 원단 손실을 줄였다. 계 최고의 서퍼들이 직접 파도를 가르며 경험한 필드 테스트를 통해 서핑에 최적화된 소재, 디자인, 기능성으로 장시간 활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