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미래보건의료포럼 28일, ‘빅데이터, AI’ 등 의료정보 활용 논의

2차 미래보건의료포럼 28일, ‘빅데이터, AI’ 등 의료정보 활용 논의

기사승인 2017-08-28 10:56:22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보건복지부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기동민 의원은 28일 오후 1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제2차 미래보건의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빅데이터, AI 등 지능정보시대,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정책’ 주제로 빅데이터 등 의료정보의 활용과 관련한 사항이 논의된다.

기조발제자로 나서는 백롱민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의료정보 정책의 현황과 과제’ 발표를 통해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보건의료정보의 이용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미국, 영국, 일본 등 주요 선진국의 효율적인 빅데이터 활용 정책을 소개하고, 우리나라의 현황 및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기 방안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 김일곤 경북대학교 교수(보건의료정보표준화위원회 위원장)는 ‘데이터 중심 보건의료 패러다임 변화와 표준화’ 주제로 의료정보 활용 활성화의 기반이 되는 정보 표준화의 현황과 추진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암종별 레지스트리 중심의 국가 암 빅데이터 구축방안’(정승현 국립암센터 암빅데이터센터장), ‘거점병원 기반 진료정보교류 시스템 확산 및 운영·고도화’(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의료정보 비식별화를 통한 보호 방안’(신수용 경희대 교수), ‘스마트 의료서비스의 보안이슈 및 대책’(이기혁 중앙대 교수) 등이 발표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