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이재명의 당원·지지자 갈라치기, 이해 안 돼”

기사승인 2018-02-18 00:04:00
- + 인쇄

 전해철 “이재명의 당원·지지자 갈라치기, 이해 안 돼”

경기지사 출마를 선언한 전해철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성남시장 사이의 설전이 계속되고 있다.

전 의원은 17이재명 시장님, 오해가 아닌 우려의 표명이었습니다라는 글을 통해 이 시장님이 당내 경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도 전부터 언론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측근들이 정권을 만든 게 아니다등의 말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과의 관계, 문재인 대통령과 가까운지 여부, 문재인 측근, 친문, 비문을 논쟁거리로 만들며 당원들과 지지자를 갈라치기하고 편 가르기를 하려는 모습은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당원 대 문재인 대통령과 친한 측근이라는 성립할 수 없는 대립구도를 만들고 대통령과 함께 하는 분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덧씌우려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도 지적했다.

전 의원은 노무현 대통령님을 모시고 참여정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정치를 시작했다문재인 대통령님과는 오랜 기간 정권교체를 위해 보좌하며 고락을 함께했고 그것이 저의 정치역정 자체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어디서든 친노·친문임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하고 때로는 그로 인해 많은 공격도 받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당내에서 친문 대 비문 구도를 정치적으로 활용하거나 역이용하려는 분들이 있다면 제가 먼저 적절하지 않다고 설득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경기도지사 경선은 낡은 프레임의 경쟁이 아니라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과 비전, 경선 후보에 대한 철저한 검증 등을 통해 당내에서 가장 좋은 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썼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