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EB하나은행, ‘2018 통일 신년음악회’ 후원 外 농협·우리

[금융 이모저모] KEB하나은행, ‘2018 통일 신년음악회’ 후원 外 농협·우리

기사승인 2018-02-19 11:03:46

KEB하나은행이 민간차원의 문화교류 확대를 위해 통일부와 함께 오는 27일 개최되는 ‘2018 통일 신년음악회’를 후원했다. 농협은행은 ‘NH-AGRI 무계좌 해외송금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해 이용 고객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우리은행 역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2018 통일 신년음악회 후원

KEB하나은행이 통일부와 함께 민간차원의 문화교류 확대를 위해 ‘2018 통일 신년음악회’를 후원했다. 오는 27일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는 KBS 교향악단의 연주로 성악가 신영옥과 김세일, 피아니스트 문지영과 해금 연주자 홍다솔이 협연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의 주제는 ‘아리랑과 고향’으로, 민요 아리랑을 재해석한 북측의 ‘아리랑 환상곡’ 과 남측의 ‘아리랑 포에티크’, ‘아리랑 랩소디’ 및 성악가 듀엣의 ‘아리랑 변주’ 가 연주된다. 북측의 대표적 관현악곡인 ‘청산벌에 풍년이 왔네’ 와 재일동포들 사이에서 제 2 의 아리랑이라 불리는 ‘임진강’ 도 들을 수 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다가 올 통일시대를 대비해 ▲탈북청년 취업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하나원 금융교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하는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협은행, NH-AGRI 무계좌 해외송금서비스 출시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무계좌 해외송금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2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NH-AGRI 무계좌 해외송금서비스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따라 영업점 또는 올원뱅크 앱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1000명에게는 ‘편의점 기프티콘 5000원권’이 제공된다. ‘NH-AGRI 무계좌 해외송금서비스’는 베트남 전용 송금서비스로 계좌번호가 없어도 수취인이름과 송금번호(PIN NO.)만으로 2200여 베트남 아그리뱅크(AGRIBANK) 전 지점에서 수취가능한 서비스다.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올원뱅크 앱을 통해서 이용가능하다. 또한 베트남의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송금액 전액을 미국 달러(USD)또는 베트남 동(VND)으로 수령할 수 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선정을 기념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 감사 이벤트’는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무선 청소기, 공기청정기, 백화점 상품권, 도너츠교환권 등을 2018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2월 18일 현재 2년이상 가입시 연1.80% 금리를 받을 수 있고, 총급여액이 7000만원 무주택세대주인 근로자는 최고 96만원까지 소득공제 가능하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