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합 마케팅 및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셀러스(대표 공경원)가 네이버광고 자동입찰솔루션인 ‘다이애드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셀러스의 다이애드PRO는 온라인 매체의 광고 통합관리 플랫폼으로 주요 포털사이트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의 광고 입찰과 관리 및 리포트가 가능하다. 다이애드PRO는 많은 키워드의 노출 순위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이 희망순위에 자동으로 입찰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특히 네이버 공식 API를 사용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순위에 입찰을 하는데, PC를 켜두어야 하는 클라이언트 버전과 달리 24시간 순위가 유지되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다.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저녁이나 휴일에도 노출 순위를 유지시키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많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광고 비용 감소에 효과적인 다이애드PRO는 최소 입찰가로 희망순위에 입찰하여 비용을 절감한다. 판매자가 희망순위를 설정하여 입찰 금액을 올리고, 희망순위에 도달하면 가장 낮은 금액으로 유지되도록 입찰 금액을 낮추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 지출이 없다.
단순 자동 입찰이 아닌 구매자별 타겟팅이 가능한 플랫폼인 다이애드PRO는 다수의 입찰 설정으로 키워드 또는 그룹별로 다른 설정을 적용하며 쉽게 수정이 가능하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설정하여 제품군별로 구매전환이 높은 디바이스를 타겟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애드PRO는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시작으로 오픈마켓을 비롯한 소셜커머스까지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베타 기간동안 이셀러스 광고주에게 서비스요금을 대폭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비용 부담을 줄였다.
이셀러스의 공경원 대표는 “다이애드PRO는 판매자가 광고 입찰 관리에 할애하는 시간을 아끼고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광고를 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라며 “다이애드PRO는 기존 솔루션과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온라인쇼핑시장의 자동화를 선도하는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다이애드PRO의 자세한 사용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자료를 다운 받아 확인이 가능하다. 이셀러스는 다이애드PRO와 같은 광고 서비스 외에도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이베이 해외판매대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