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랩셀·GC녹십자의료재단, 서울대병원과 임상시험 학술연구 MOU 체결

GC녹십자랩셀·GC녹십자의료재단, 서울대병원과 임상시험 학술연구 MOU 체결

기사승인 2018-06-18 14:15:36

GC녹십자랩셀(대표이사 박대우)과 의료법인 GC녹십자의료재단(원장 이은희)은 최근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서창석)과 임상연구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상연구 정보 및 자료 교환, 연구 지식과 경험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인적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C녹십자랩셀 박대우 대표는 “국내외 임상시험 등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해 온 경험을 발판 삼아 서울대학교병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랩셀은 △세포치료제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 외 △미래 질병에 대비하여 제대혈, 면역세포, 줄기세포 등을 보관하는 셀뱅킹 △질병 및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검체검사 서비스 △국내외 임상시험 및 기능성 식품 인체적용시험 전반의 연구과제 △시간과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 혈액, 검체 등을 안전하게 운송하는 바이오물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의료법인 GC녹십자의료재단 역시 국내 최초의 검체검사 전문 수탁기관으로서 세계 유수의 임상검사 전문 기관들과 협력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