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경찰청, '휴가철 사기예방' 캠페인

기사승인 2018-07-14 13:50:05
- + 인쇄

‘큐딜리온 중고나라’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이 오는 8월 15일까지 ‘휴가철 인터넷 사기 집중 단속 및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캠페인 기간 동안 불법거래적발 전담팀 ‘중고나라 보안관’을 바캉스 시즌 사기예방 중심으로 편제하고, 경찰청과 공동으로 집중 단속한다. 네이버와 공동 개발한 사기예방 솔루션 ‘레드카드’도 여행레저용품 카테고리 모니터링 범위를 확대 운영한다.

이와 함께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으로부터 인터넷 사기 예방 콘텐츠를 제공받아 월간 실사용자(MAU) 1600만명에 달하는 큐딜리온 중고나라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전파하는 등 사전 조치에도 주력한다.

지난해 큐딜리온 중고나라에는 호텔 숙박권, 워터파크 입장권, 캠핑장비 등 여행레저용품 중고거래가 21만7000건 등록됐으며 이중 7~8월에 8만6800건이 올라와 전체의 40%를 차지했다. 특히 최근 액티비티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올 여름은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 사기를 예방하려면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로 판매자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급적 판매자와 만나 상품을 직접 보고 거래하고, 택배 거래 시에는 안전결제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만약 사기를 당했다면 해당 판매글과 판매자와 나눈 문자, 계좌번호가 표기된 이체내역서 등을 갈무리해 가까운 경찰서로 신고해야 한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