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수협은행 ‘잇자유적금’을 삼성페이로도 가입할 수 있다. 경남은행은 이달 말까지 경남은행갤러리에서 경남원로작가회원전을 연다.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해 5000억원 규모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삼성페이로 가입
22일부터 수협은행 ‘잇자유적금’을 삼성페이로도 가입할 수 있다. 삼성페이 앱을 설치하고 금융상품 추천 메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가입하기를 클릭한 다음 삼성페이 제휴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금리는 가입연수에 따라 ▲1년제 최대 3.4% ▲2년제 최대 3.7% ▲3년제 최대 4%(우대금리 포함)가 적용된다. 수협은행은 상품 선착순 가입고객 1000명에게 커피를 무료 제공한다.
경남은행, 이달 말까지 경남원로작가회원전 개최
경남은행은 이달 말까지 경남은행갤러리에서 ‘제15회 경남원로작가회원전’을 연다.
한국화·서양화·서화·서각 등 분야별 작품 65점이 전시된다. 조현계 화백 ‘수주팔봉’ 곡산 이동신 선생 가죽나무 서각 ‘애(愛)’ 경남원로작가회 박순흔 회장 서양화 ‘동백꽃 필 때’ 등을 볼 수 있다.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관람료는 없다.
대구은행, 지역 중소기업 5000억원 규모 추석특별자금 지원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해 23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5000억원 규모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
대상은 인건비 비중이 높은 기업, 지역특화산업 영위기업 및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큰 기업이다. 업체당 지원한도는 10억원 이내다.
1년 이내 일시상환 혹은 최대 5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도 지원한다. 또한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우대해준다. 대출취급절차도 간소화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