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카드,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와 업무협약 外 우리

기사승인 2018-11-01 01:00:00
- + 인쇄

신한은행은 신한카드,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와 문화교류협력과 중국 교민들의 문화활동 지원 제휴카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카드는 SK네트웍스, BC카드와 ‘우리모스트카드’ 공동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카드,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와 업무협약

신한은행은 지난달 30일 신한카드,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와 문화교류협력과 중국 교민들의 문화활동 지원 제휴카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신한카드와 함께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에 가입한 회원 150만명을 대상으로 ▲ 환전, 송금 등 금융수수료 우대 ▲ 제휴카드 발급 ▲ 교민협회 제휴 가맹점 할인 등을 추진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계속 늘어나는 국내 장기거주 중국 교민과 중국인 고객의 금융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한금융그룹이 민간 차원의 한·중 교류와 협력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카드,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와 업무협약 外 우리우리카드, SK네트웍스와 업무협약

우리카드는 SK네트웍스, BC카드와 ‘우리모스트(Most)카드’ 공동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12일 출시된 우리모스트카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주유 할인과 차량 관리 서비스에 특화된 혜택을 담았다. 모스트 브랜드 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200원 할인 혜택과 주차, 세차, 정비 등을 아우르는 통합 차량 관리 서비스인 SK네트웍스의 ‘클럽 모스트’ 멤버십 혜택을 카드 한 장으로 모두 누릴 수 있다.

클럽 모스트 멤버십 서비스에는 무료세차, 긴급출동, SK렌터카 무료 렌탈, 스피드메이트 소모품, 공임 할인 및 직도입 타이어 할인, 엔진오일 할인 물론 워커힐호텔 객실 및 식음료 10% 할인, 캡슐호텔 다락휴 무료이용권,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자동차 관련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경제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협약 당사자들의 마케팅 활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에도 각 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