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모저모] LG V40 씽큐 촬영 페루 여행 영상 100만뷰 돌파 外

기사승인 2018-11-14 19:03:00
- + 인쇄

◎LG V40 ThinQ로 소개한 페루 여행 동영상 2주만에 100만뷰 돌파 인기=LG전자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ThinQ)로 남미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경식 보라 커플’이 LG V40 ThinQ로 촬영한 페루 여행 영상을 LG전자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공개했다. 약 2분40초 분량의 이 영상은 LG V40 ThinQ 카메라로 페루의 매력을 생생하게 표현해 게시 2주 만에 총 100만뷰를 넘었다.

잉카 문명의 발상지인 페루는 약 300년 간 스페인이 통치하면서 남긴 기독교 문화와 토착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페루 관광청은 한국에 생소한 페루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LG전자에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외국 관광청과 함께 해당 국가의 매력을 알리는 동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월 하와이, 3월 두바이, 6월 오스트리아 등 각 국가들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만든 여행 영상을 공개해 왔다. LG전자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해외여행 동영상 누적 조회 수는 450만 뷰에 달한다.

LG전자는 “LG V40 ThinQ는 언제 어디서든 뚜렷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찍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여행의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라며 “사진의 화질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인 이미지 센서와 센서 픽셀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후면 카메라 센서 픽셀과 이미지 센서의 크기는 1.4㎛와 0.38인치로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삼성 ‘퀵드라이브’세탁기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서 ‘올해의 대형가전’ 수상=삼성전자는 영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가 주관하는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 2018(Trusted Reviews Awards 2018)’에서 자사 세탁기 ‘퀵드라이브’가 올해의 대형가전(Large Home Appliance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1천개 이상의 전자 제품을 평가한 후, 부문별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한다. 대형가전 부문에서는 냉장고·세탁기·청소기 제품을 평가한다. 삼성 퀵드라이브는 올해의 대형가전과 함께 올해의 세탁기(Washing Machine of the Year) 상도 수상했다.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는 뛰어난 세탁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여 최근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 시장에서 세탁기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한 제품이다.

트러스티드 리뷰 측은 “삼성 퀵드라이브는 혁신적인 구동 방식의 퀵드라이브 드럼을 적용해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소음과 유지비용도 매우 낮다”며 “그동안 평가했던 세탁기 중 최고의 세탁 성능을 선보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퀵드라이브가 영국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어워드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게 됐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세탁문화 개선에 기여해 유럽 시장에서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 C&C, 지스타(G-Star)서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보인다=SK C&C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여해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사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공개된다. 대회 첫날인 15일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 및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도 개최한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컨테이너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플랫폼(Cloud Z Service Platform)’과 국내외 게임사들의 클라우드 제트 활용 사례들을 공유하며 게임사의 성공을 이끌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지스타(G-Star)에 참여한 게임사들은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1층 BTB관에 위치한 ‘Cloud Z(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부스’ 방문을 신청하면 ‘Cloud Z 가상서버 5개월 사용권’과 ‘올인원 패키지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사용권’을 제공받는다.

‘클라우드 제트 액션(Cloud Z Action)’은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함수만 작성(코딩)해 등록하면 개발 서버 환경이나 연계 걱정 없이 자동 빌드·배포 돼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클라우드 제트 컴포저(Cloud Z Composer)’와 ‘클라우드 제트 모니터링(Cloud Z Monitoring)’을 통해 게임 개발 및 운영 관련 모든 전산 자원을 한눈에 모니터링하며 여러 클라우드와 기존 전산 자원을 자유롭게 할당해 사용하면 된다.

최근 관심을 끄는 게임과 블록체인의 만남도 확인해 볼 수 있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머니 발행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 토큰 발행 및 정산·관리 플랫폼 ▲간편결제가 가능한 크립토(Crypto) 지갑을 담고 있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게임사 누구나 시스템 걱정 없이 언제든 게임을 개발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해법이 될 것이다. 게임사들의 게임 출시 속도는 높이면서도 개발 비용 및 운영 비용은 낮춰 국내 게임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15일부터 수험생 요금할인, 경품제공 이벤트 실시=LG유플러스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고객들을 대상으로 15일부터 요금할인, 경품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올해 수험생 연령대인 1999년에서 2001년사이 출생한 고객들이 데이터 요금제 5종(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78,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49/44, LTE 데이터 33)에 가입하면 가입일로부터 6개월까지 요금할인과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수험생 고객들은 6개월간 매월 750원에서 최대 8750원의 요금할인과 3GB에서 50GB까지 데이터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수험생 고객들이 12월 12일까지 V40 ThinQ, iPhone XS, Galaxy Note9 등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단말 별로 ▲V40 ThinQ 구매 고객에겐 LG그램 14인치 노트북 10대, 공중부양 스피커 ‘PJ9’ 10대, 포켓 포토스냅 15대를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구매 고객에겐 iPad 6세대 32GB 30대, 무선 이어폰 AirPods 100대를 ▲Galaxy Note9과 Galaxy S9+(64GB) 구매 고객에겐 Galaxy TabA 8.0 50대, Galaxy Watch 42mm 50대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U+비디오포털, U+아이돌Live 등 1020세대에 유용한 미디어 서비스와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 서비스 무료 체험 이벤트(유튜브 프리미엄 및 넷플릭스 3개월 무료이용)도 제공한다.

[기업 이모저모] LG V40 씽큐 촬영 페루 여행 영상 100만뷰 돌파 外◎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S’ 출시=KT파워텔은 13일스마트폰형 LTE 무전기 ‘라져 S(RADGER S, 사진)’를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라져 S는 주로 바(Bar) 타입이던 기존의 무전기와 달리,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형 LTE 무전기로 무전통화뿐 아니라 기업 업무용 앱까지 사용할 수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무전기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라져 S’ 400여대를 이달 도입한다. KT파워텔 특은 공공기관 외에도 앱을 활용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호텔·리조트 등 서비스업이나 기업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라져 S는 단말 좌측에 별도의 무전 버튼이 있어 손쉽게 무전을 주고 받을 수 있고, 장갑 착용 시에도 스크린 터치가 가능하다.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활용한 고품질 영상무전 서비스로 긴급한 상황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고, 4000mAh 배터리가 적용됐다.

또한 최고 방수·방진 IP68 등급을 적용하고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MIL-STD 810G) 인증을 통과해 충격·고온·고습·고압 등 혹독한 환경을 견뎌내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