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최근 서울 본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열었다. 부산은행이 체크카드 발급연령을 만 14세에서 만 12세로 낮춘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이리여고에서 인문학강좌를 열었다.
우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발족
우리은행은 최근 서울 본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발대식을 가졌다.
스무살우리는 우리은행 유스(Youth) 브랜드다. 홍보대사 60명은 약 5개월간 은행을 홍보하고 홍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한다. 젊은 고객을 위한 상품과 이벤트를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도 있다.
앞서 우리은행은 20대 청년 자산형성을 돕는 고금리 적금을 출시했다.
부산은행, 체크카드 발급연령 만 12세로 하향
부산은행이 체크카드 발급연령을 만 14세에서 만 12세로 낮춘다. 다만 만 12세~13세 학생 명의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 동의가 있어야 한다. 이용한도는 1일 3만원, 월 30만원으로 제한된다.
체크카드 신규발급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은행은 또 내년 상반기 후불교통카드 발급연령을 만 18세에서 만 12세로 낮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홈페이지와 고객상담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전북은행문화재단, 김물길 강사 초청 인문학강좌 개최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최근 이리여자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열었다. 이날 화가 겸 여행작가 김물길 강사가 ‘컬러풀한 여행 아트로드, 나를 찾아가는 여행’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김 작가는 673일동안 5대륙 46개 나라를 여행한 경험을 그림 420점으로 남겼다. 그동안 색감이 없는 그림을 그린 작가는 여행하며 느낀 깨달음을 통해 지금의 향기나는 그림들로 그리는 방식이 바뀌었다며 다양한 그림들을 학생들과 공유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 작가는 또 TV와 라디오에 출연해 강의 경험과 책 발간 이야기, 전시회를 통한 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그는 “안되는 이유가 많아도 한 가지 확실하게 되는 이유를 찾고 실천해보는 것이 주체적인 인생 첫 걸음이 된다“고 격려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