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야놀자, 여기어때, 인텔 모빌아이

기사승인 2018-12-07 10:14:22
- + 인쇄

야놀자,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 단독 특가 판매= 야놀자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을 온라인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기존 얼리버드 티켓과 달리, 성수기(12월22일~1월31일) 이용 가능한 티켓을 정상가 대비 40% 이상 할인 판매하는 것이다. 특가 상품은 야놀자와 호텔나우 앱에서 선착순 1000매 한정으로 판매한다. 인당 구매수량에는 제한이 없다.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은 슬로프 입장 시간부터 이용시간을 차감해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스키장을 즐길 수 있는 시간제 패스다. 4시간권과 6시간권, 렌탈 패키지 등이 있으며, 야놀자 판매 가격은 4시간 기준 주중 3만5000원, 주말 4만1000원이다. 야놀자 앱에서는 리프트권 외에도 장비 대여권, 강습 티켓 등 전국 스키장 이용권을 할인 판매 중이다. 리조트 자체 상품뿐 아니라 인근 대여업체 30여곳의 상품까지 두루 마련돼 있다. 레저·티켓 상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2%를 야놀자 포인트로 적립해주므로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 할인도 받을 수 있다. 12월 성수기에는 예약이 어려운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평창, 베어스타운 등 인기 리조트 크리스마스 및 연말 숙박 상품도 예약 가능하다. 김혜정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지난 9월과 11월 얼리버드 티켓에 이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성수기 이용권까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여기어때 “가을·겨울 액티비티 ‘배낚시’, 10명 중 4명은 인천·오이도 간다”= 여기어때가 국내서 배 낚시를 즐기는 10명 중 4명은 인천과 오이도 등 경인 지역을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 수도권과 접근성이 높아 당일치기 여행으로 충분하다는 이유다. 여기어때는 지난 9~11월 동안 국내 배낚시 예약 데이터를 분석했다. 조사 결과, 인천·오이도 등 경인지역 낚시 예약율이 전체의 40%를 차지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배낚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가까운 곳으로 떠나는 낚시 체험 인파가 증가한 것을 이유로 보고 있다. 5시간 내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낚시 입문자의 당일 일정 방문이 이어졌다. ‘강릉·속초’로 대표되는 강원지역을 찾는 낚시객의 비율은 18%, 제주지역 예약은 15%였다. ‘경주·포항(12%), ‘거제·통영(8%)'의 예약이 뒤를 이었다. ‘태안·보령’에 항구가 있는 충남지역을 찾는 비율은 5%였다. 배낚시가 주요 국내여행 테마로 떠오르면서, 전국적으로 낚시 인파가 고루 분산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김민정 여기어때 큐레이터는 “배낚시는 시간, 비용이 많이 드는 일부의 취미활동이 아니다. 배낚시 액티비티를 이용하면, 모든 장비 대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IT 단신] 야놀자, 여기어때, 인텔 모빌아이인텔 모빌아이 기술, 美비응급 의료 이송 업체 충돌 관련 비용 95% 절감= 미국자동차협회 교통안전재단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술이 모든 차량에 장착될 경우 매년 미국 내 270만 건의 충돌, 110만 건의 부상 및 9500명에 가까운 사망자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뉴욕시 소재의 비응급 의료 이송 업체인 앰부트랜스 앰뷸렛은 인텔 자회사인 ‘모빌아이’의 충돌 방지 기술을 자사 차량에 도입한 후, 충돌 사고와 충돌 관련 비용 절감에 큰 개선을 보였다. 닐 칼리쉬 앰부트랜스 앰뷸렛 대표는 “모빌아이의 기술이 분명 자사 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 예상했지만, 이렇게나 극적인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모빌아이의 기술은 진정으로 생명을 살리는 기술이며, 도로 위의 모든 차량은 모빌아이의 기술을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 모빌아이의 기술을 도입하기 전, 앰부트랜스 앰뷸렛은 매년 약 35건에서 50 건 정도의 충돌 사고를 겪었으며 이로 인해 100만 달러 가량의 손해를 입었다. 모든 차량에 모빌아이의 충돌 방지 기술 도입 후, 앰부트랜스 앰뷸렛은 충돌 사고가 연간 5~6건 정도로 감소, 충돌 관련 비용은 95퍼센트 감소해 연간 평균 손해 비용이 5만 달러로 감소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충돌 관련 비용 절감 이외에도, 보험 청구 건도 크게 감소해 앰부트랜스 앰뷸렛은 더 낮은 보험료를 훨씬 수월하게 협상할 수 있게 됐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