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간편 대용식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 출시=CJ제일제당이 최근 부드러운 연두부와 단팥 소스가 함께 들어있는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을 출시했다.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은 청정 유기농 콩으로 만든 연두부에 달콤한 단팥 소스를 더한 간편 대용식 제품이다. 고소한 맛이 특징인 기존 ‘행복한콩 모닝두부’ 2종(오리엔탈, 참깨)과 달리 이번 신제품은 달콤함을 가볍게 즐기고 싶은 젊은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만들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소포장 용기에 일회용 수저까지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쁜 아침 시간대에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135㎉로 열량이 낮다.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은 두부를 디저트로 즐기는 대만 식문화에서 착안했다. 연두부를 달콤한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 전통 디저트인 ‘또우화’를 모티브로 삼고 만들었다.
CJ제일제당 SoyFood팀 이유리 브랜드매니저는 “아침 식사를 대신하기 위해 조리가 필요 없이 빠르게 취식할 수 있는 제품들이 편의점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맛과 영양을 갖춘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을 앞세워 아침 대용식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고객의견 담아 ‘임페리얼드림XO 이른둥이’ 리뉴얼=남양유업은 ‘미숙아분유’를 리뉴얼한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는 체중 2.5㎏ 이하의 저체중아 및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이른둥이들을 위한 특수조제식으로 자가호흡, 체온조절, 소화흡수 등 신체기능이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이 제품은 남양유업 모유리서치센터의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양 설계돼 아기가 영양성분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소화흡수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른둥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신체 조직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비타민B12를 보강했다.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주는 항산화 성분 셀레늄과 자기방어 능력에 도움을 주는 뉴클레오타이드가 새롭게 추가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산모, 조리원 관계자, 영업사원 등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이른둥이(미숙아) 산모들의 가슴 아픈 사연과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접수해 왔다. 이러한 어려움을 고려해 제품 이름에서 ‘미숙아’라는 단어를 빼고 영양성분을 보강해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을 11년전 가격과 동일하게 가격 인상 없이 공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조그룹 ‘사조회참치’ 체험단 모집 퀴즈 이벤트 실시=사조그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산물 전문 유통회사인 사조씨푸드에서 공급하는 고급 회 참치를 가정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사조회참치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조회참치 체험단은 기존 참치회 전문점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신선한 고급 사조회참치를 가족과 함께 가정에서 편리하게 맛볼 수 있다. 이벤트로는 내년 1월16일까지 진행되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간단한 퀴즈의 정답을 사조그룹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1명에게는 참다랑어 스테이크 400g과 눈다랑어 뱃살슬라이스160g을, 2등 2명에게는 참다랑어 스테이크 400g, 3등 2명에게는 사조회참치 250g을 제공한다.
공유상 25명을 선발해 눈다랑어 스테이크 400g을 체험상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체험 후 SNS 등을 통해 시식리뷰를 작성한 5명을 추가로 선정해 추가 경품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 돼 있다.
사조회참치 브랜드는 수산물 도소매업으로 시작해 참치를 직접 어획, 유통, 수출하고 부가식품 개발·판매까지 책임지고 있는 ‘사조씨푸드’에서 운영 중인 참치 전문 브랜드다. 지중해, 태평양, 인도양 등 3대양에서 직접 어획한 후 초저온 냉동시설에서 철저한 신선도를 유지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참치를 ‘사조회참치’라 이름을 붙여 국내 고급 프랜차이즈 참치전문점을 중심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참치회 전문 브랜드로서 엄선된 맛과 신선함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