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놀부·KFC·원앤원

기사승인 2019-01-10 11:06:54
- + 인쇄

[프랜차이즈 단신] 놀부·KFC·원앤원놀부, 가맹점 광고분담금 폐지=놀부가 가맹점에 부과하는 광고분담금을 1월 1일부터 폐지했다. 놀부는 2019년 첫 상생 행보로 가맹점 광고분담금과 관련된 내용 일체를 가맹점 계약 조항에서 삭제했다. 가맹점의 광고분담금 면제는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매우 파격적인 조치로 가맹사업자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진정한 의미의 상생을 이루고자 하는 놀부의 의도가 담겨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놀부는 지난해부터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 놀부옛날통닭 등 가맹점과의 계약서를 갱신했으며, 계약 조항에서 광고분담금 관련 내용을 삭제했다. 이로써 각 가맹점들은 연간 최대 360만원(월 30만원)의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FC, 종로구와 일자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KFC가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를 위해 종로구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종로구청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은 민관이 협력해 양질의 일자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KFC를 비롯해 한국 맥도날드, 버거킹 등 국내 대표 패스트푸드 업계 3사가 참여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추후 직원 채용 시 종로구청에 채용 계획 및 고용 지원과 관련한 사업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종로구민은 채용 시 우대를 하게 된다.

원앤원 모리샤브,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원앤원이 운영하는 샐러드바&샤브샤브 전문점 ‘모리샤브’가 황금돼지해를 맞아 다음달 28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모리샤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잉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황금돼지해 #모리샤브 #수육보쌈 #샐러드바 #맛집과 함께 샐러드바 코너 또는 메뉴 이미지를 찍어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특대형 돼지인형 피기구션’, ‘모리샤브 1인 식사권’ 등을 증정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게시물을 포스팅한 시간대의 식사 금액 2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당첨자 발표는 3월 5일 진행된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