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모터쇼]인피니티, 'QX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카 공개

기사승인 2019-01-16 01:00:00
- + 인쇄

[디트로이트 모터쇼]인피니티, 'QX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카 공개인피니티 최초의 순수 전기차(EV) 콘셉트카인 'QX 인스퍼레이션(QX Inspiration)'이 '2019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4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인피니티가 QX 인스퍼레이션 설계 연구를 토대로 주행 성능과 주행 거리를 향상한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인피니티 글로벌 사장 겸 이사회 의장인 크리스티안 뫼니에는 “QX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새로운 세대의 시작을 나타내며 인피니티 최초 순수 전기차에 대한 청사진을 직접적으로 제시한다"면서 "신규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 SUV 콘셉트카는 고성능, 초저공해, 그리고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자신감이 깃든 미래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시사한다"고 밝혔다. 

사륜구동(AWD) 방식의 QX 인스퍼레이션은 전동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특징을 암시하는 형태 언어와 함께 기술력으로 이뤄낸 인피니티 디자인의 새 시대를 알린다. QX 인스퍼레이션은 새로운 전동차 플랫폼과 기술이 인피니티의 현대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준다. 인피니티 최초 순수 전기 양산차의 직접적인 선례로 남게 된다.

카림 하비브 인피니티 수석 디자인 총괄은 "QX 인스퍼레이션은 전기차에 대한 인피니티의 포부를 드러내는 징표"라며 "우리는 이를 선보이기 위해 30년의 시간을 투자해왔다"고 말했다. 

QX 인스퍼레이션의 내부는 일본의 정교한 감각을 살린 소재를 선택해 전통적인 수작업 기술로 완성했다. 신규 전기차 플랫폼은 널찍하고 라운지 같은 실내를 구현했으며, 운전자를 보조하고 탑승자를 주변 세상과 연결한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특징이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