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가정 심리정서지원 후원금 전달

한샘,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가정 심리정서지원 후원금 전달

기사승인 2019-02-21 17:55:16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19일 종합홈인테리어 기업 한샘과 미혼한부모가정 심리정서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3500만원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미혼한부모지원센터와 공동생활지원형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 대전클로버의 미혼한부모 자조모임 운영비로 사용된다. 미혼한부모 자조모임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한부모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경험과 감정을 공유하고 지지하며 삶의 의지를 다지는 모임이다.

미혼한부모지원센터 자조모임은 회차별로 공모해 미혼엄마와 아동이 함께 뮤지컬 관람이나 고궁나들이를 하는 등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2019년 총 100가정이 참여할 수 있는 규모이다. 대전클로버의 자조모임은 미혼엄마가 미술치료를 받으며,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을 출판할 예정이다.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은 “미혼한부모들이 자조모임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심리적 안정 속에 자립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따.

한편, 한샘은 미혼한부모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활안정을 위한 직업훈련비를 지원하는 등 미혼한부모가정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도 약정기부를 통해 미혼한부모가정의 긴급양육비를 지원하고, 매월 공동생활지원형 미혼모자 가족복지시설에 봉사활동을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