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새마을금고중앙회, 경력직 인재풀 시스템 도입 外 경남

[금융 이모저모] 새마을금고중앙회, 경력직 인재풀 시스템 도입 外 경남

기사승인 2019-04-13 01:00:00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경력직 인재풀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마을금고는 강원 산불피해 복구 성금 3억원을 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경남은행이 제로페이 가맹점 지역을 확대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경력직 인재풀 시스템 도입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2일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경력직 인재풀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스템이 구직자와 금고를 연결해 취업난과 경력단절 문제를 해소하고 나아가 우수 인력 영입으로 고객서비스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분야는 경력직(일반)과 계약직(산후대체직)이다. 채용 희망자는 금고 홈페이지 인재풀에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새마을금고, 강원 산불 피해복구 성금 3억원 전달

새마을금고는 전날 강원 산불피해 주민돕기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새마을금고는 피해주민을 위해 금리우대와 대출 만기연장 등 긴급 금융지원도 하고 있다. 지원을 원할 시 거래 금고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경남은행, 제로페이 가맹점 부산까지 확대 

경남은행이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 경남도 18개 시·군과 울산 전 지역에 이어 부산 전 지역에서도 가맹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말까지다. 신청과 문의는 은행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제로페이는 QR코드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해 계좌이체하는 결제 방식이다. 가맹점 수수료율은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8억원 이하는 0%, 8억원 초과 12억원 이하는 0.3%, 12억원 초과는 0.5%가 발생한다.

소비자에게는 40%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