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대학교 독학사칼리지는 수시모집 기간 중 학사편입관련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학사편입을 통해 인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이 가능한 서울교육대학교 독학사칼리지에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시 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 시험인 독학사 시험을 1~3단계까지 면제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2년 동안 진행되는 전공수업과 편입수업을 통해 2년 후에는 학사편입을 통해 상위권 대학 3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재수에 비해 시간 낭비를 하지 않는 셈이다. 학사편입은 수시모집이나 정시모집에 비해 난이도가 낮아 손쉽게 상위권 대학 진학이 연계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독학사칼리지 관계자는 “이 시즌이 되면 많은 수험생들이 입학상담을 요청한다”며 “지리적, 환경적 여건으로 인해 학생부 관리에 성공하지 못한 학생들이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학사편입을 선택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는 입학 과정에서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학업계획서와 면접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학사편입 입시 과정에서도 내신성적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의 수시 1차모집 원서접수는 9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9월 27일에는 서울교육대학교 에듀웰센터에서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수시모집에 합격한 학생에게는 1월 중 편입영어 특강이 무료로 제공된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