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EBS, 학교폭력예방 교육영상 공개

SKB-EBS, 학교폭력예방 교육영상 공개

기사승인 2019-10-14 09:04:31

SK브로드밴드는 학교폭력예방과 대처를 위해 관련지식과 방법을 제공하는 교육영상을 B tv와 EBS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 ‘콩딱콩딱TV’에서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한국법조인협회 소속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들이 참여한 '블러썸 학교법정' 8편과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가 참여한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 8편 등 모두 16편으로 구성했다.

'블러썸 학교법정'은 학교폭력 관련 전문 박상수, 양세원, 강성민 변호사가 참여해 학교폭력의 법률적 의미, 판례 등 실제 법률 분쟁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의 처리과정과 처분결과를 분석한다. 최근 증가하고 있은 언어폭력, 사이버폭력의 법률적인 범위, 성폭력 피해 학생에 대한 긴급 조치 등 세부적인 대처방법도 소개하여, 가정과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는 전 청소년위원회 위원장인 강지원 변호사가 진행하며, 학교폭력 피해 가족이자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회장인 조정실 회장이 출연한다.

내용은 학교폭력을 발견하는 방법, 징후, 피해 학생들의 심리, 피해자 부모가 알아야 할 대처 팁, 가해자 부모의 올바른 사과 방법, 피해자와 피해 가족에 대한 지원 시스템, 피해 학생의 학교 복교를 돕는 정보 등을 소개한다.

접수기간 동안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방송국 학생들이 학교폭력 인식제고를 주제로 기획·제작한 '블러썸 공감극장'도 유튜브 채널 ‘콩딱콩딱TV’를 통해 공개한다. 현재 연세대 18편, 고려대 2편, 서강대 2편 등 모두 22편을 제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영상을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