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근로자 국비지원무료 사회복지사1급·경비지도사 개강

토픽코리아, 근로자 국비지원무료 사회복지사1급·경비지도사 개강

기사승인 2019-10-18 10:26:40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10월 23일에 근로자 국비지원무료로 개강한다.

입시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정부정책변경으로 인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조정으로 11월 1일부터 고용노동부 지정 일부 과목에 대해 수강료 자비부담 40%가 적용된다. 사회복지사, 경비지도사 과정이 속해있다. 11월 1일부터 원격훈련이 이렇게 바뀐다. ▲일부 과정의 경우 지원금 60%로 축소(일부 과정 자부담 40% 적용) ▲동일과정의 반복수강 1회 제한(재수강에 대한 제한) ▲훈련과정은 1년 내 최대 5회로 수강횟수 제한이다. 자세한 사항은 HRD-net 훈련포탈의 고시내용을 확인하기 바란다. 지금 수강하시면 100% 지원을 받아 무료수강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써 활동할 수 있다.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네고 그들을 정서적으로 깊이 공감해주고 도와주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도 점점 증가할 수밖에 없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경비지도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하여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되었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비업체에서 경비지도사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경비업체에서 자격증으로 인해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