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19-11-29 13:48:22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 11월 16일 오후 2시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 306호에서 대한민국 지역문화와 관광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시행한 ‘2019 대한민국 관광 UCC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대상은 ‘울산고래문화마을’라는 이름으로 울산 지역의 관광자원을 UCC로 제작한 울산삼일여자고등학교 박채린, 김세효, 김다인, 박은진, 김가현, 전유선이 수상했으며, 은상은 익산시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UCC로 제작한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남진우 학우가, 동상은 세종시 인근 관광장소(호수공원, 석장리 박물관, 고복저수지) 소개영상을 통해 지역 관광지를 소개한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정승균 학우가 차지했다.

시상식에는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한숙영 학부장과 호텔관광경영학과 김수영 교수가 참석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는 최근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접수를 받았으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관광문화콘텐츠를 소재로 많은 지원자들이 UCC 공모전에 참가하며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참가자들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관광명소, 먹거리, 문화행사, 축제 등 거주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작영상, 카피, 홍보이미지 등을 이메일로 제출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매년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광모티브를 통한 온라인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평소에 소개하고 싶었던 나만의 명소나 문화 관광콘텐츠를 UCC를 통해 소개하고 창작하는 공모전을 대폭 강화해 나가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이번 관광 UCC 공모전에 기대 이상으로 전국에서 많은 지원자들이 참가했으며, 각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먹거리, 관광콘텐츠, 축제 등을 창작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학생과 일반인도 관광 UCC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관광 플랫폼을 구축하고 평상시 꾸준히 주목했던 여행과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추진하는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