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넘은 ‘닥터 두리틀’… 개봉 첫날 1위 직행

‘백두산’ 넘은 ‘닥터 두리틀’… 개봉 첫날 1위 직행

기사승인 2020-01-09 09:38:48
- + 인쇄

‘백두산’ 넘은 ‘닥터 두리틀’… 개봉 첫날 1위 직행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영화 '닥터 두리틀'(감독 스티븐 개건)이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 김병서)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닥터 두리틀'은 개봉 첫날인 7일 하루 동안 10만8388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19일 개봉 이후 20일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던 '백두산'은 3위로 밀려났다. ‘백두산’은 5만6631명의 관객수를 기록하며 누적관객수 767만9968명에 도달했다.

2위는 ‘닥터 두리틀’과 함께 개봉한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감독 J.J. 에이브럼스)가 차지했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7만3088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닥터 두리틀’과 약 3만 명 차이로 2위에 그쳤다.

'닥터 두리틀'은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마법 같은 능력을 지닌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왕국을 구하기 위해 동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영화다.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연을 맡았고, 톰 홀랜드, 라미 말렉, 마리옹 꼬띠아르, 옥타비아 스펜서 등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