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 2020 도쿄올림픽 정상 개최 추진…“코로나19 극단적 결정 내릴 때 아냐”

IOC, 2020 도쿄올림픽 정상 개최 추진…“코로나19 극단적 결정 내릴 때 아냐”

기사승인 2020-03-18 07:49:00
- + 인쇄

IOC, 2020 도쿄올림픽 정상 개최 추진…“코로나19 극단적 결정 내릴 때 아냐”[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퍼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AP통신을 비롯한 해외 언론은 17일(한국 시간) “IOC는 국제스포츠연맹과 긴급 화상회의를 열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오는 7월에 열리는 도쿄 올림픽을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라고 전했다.

바흐 위원장은 긴급 화상회의가 끝난 뒤 공식 성명에서 “현 단계에서는 어떠한 극단적(drastic) 결정도 내릴 필요가 없다. 4개월 후 열리는 도쿄 올림픽의 개최에 전념하고 있다. 7월 24일 열리는 올림픽은 예정대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IOC는 전 세계 많은 당국이 취하는 많은 조치가 코로나 사태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까지 선수들 중 57%가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었고, 나머지 43%의 선수를 위해 국제 경기 연맹(IF)과 협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kyfa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