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저축 3년연속 신용등급 A 획득 外 데일리펀딩·OK금융그룹

[금융 이모저모] 신한저축 3년연속 신용등급 A 획득 外 데일리펀딩·OK금융그룹

기사승인 2020-06-19 15:55:25 업데이트 2020-06-19 15:55:29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신한저축은행이 한국신용평가에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3년 연속 기업신용등급 A를 획득했다. 데일리펀딩이 AIG손해보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OK금융그룹이 임직원 디지털 교육을 실시했다.

신한저축은행, 3년 연속 기업신용등급 A등급 획득

신한저축은행이 한국신용평가(한신평)에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3년 연속 기업신용등급 A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저축은행은 2018년 퇴직연금의 원리금보장상품 범위에 저축은행 예·적금이 추가됨에 따라 기업신용등급 평가를 통해 투자적격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작년 재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실시한 정기평가 역시 ‘A’등급을 획득해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한신평은 신한저축 신용 ‘A’등급의 주요 평가요인으로 ▲신한금융그룹의 우수한 리스크 관리정책 ▲중·상위권의 시장지위 ▲리테일 중심의 다변화된 대출 포트폴리오 ▲양호한 수준의 자산건전성 유지 ▲수익성 개선 등을 꼽았다. 

신한저축은행 김영표 사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건전성과 신뢰성을 입증한 만큼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시장점유율 확대, 사업안정성 제고, 수익성 및 자본적정성 개선 등 신용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펀딩, AIG손해보험과 보험서비스 강화 위한 MOU 체결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AIG손해보험과 손잡고 보험 서비스 영역을 강화한다.

데일리펀딩은 19일 AIG손해보험과 보험 서비스 영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일리펀딩은 이번 MOU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 기회를 제공해 종합금융 플랫폼에 걸맞은 이용자 경험을 전달하고,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인 2030세대를 위한 생활 밀착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데일리펀딩은 지난해 9월 ‘데일리보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데일리보험은 데일리펀딩 상품에 투자한 고객에게 무료로 미니보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소 투자 금액인 1만원만 투자해도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정용 데일리펀딩 공동대표는 “보험서비스 출시 이후 자체 플랫폼에서만 매달 1000여건의 미니보험이 가입되는 등 신규 서비스에 대한 투자자의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AIG손해보험의 보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투자와 보험의 경계를 허물고 투자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OK금융그룹,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나서

OK금융그룹이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디지털 전략 강화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전담 조직 ‘미래디지털본부’를 운영한데 이어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OK금융그룹은 글로벌 경제 보고서 월간 ‘WWF 리포트’ 발행을 비롯해 격주 ‘디지털 금융 동향’ 콘텐츠 및 월간 ‘플랫폼 스토리’ 등 최근 변화하는 경제 트랜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OK금융그룹은 콘텐츠 공유에 더해 지난해부터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해당 포럼은 혁신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디지털 환경 및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해선 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공유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전 계열사의 DT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