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넷플릭스(Netflix) 새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배우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의 출연을 확정지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윤찬영이 연기할 청산 역할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효산 고등학교에서 짝사랑하는 온조(박지후)를 지켜내기 위해 온 힘을 다하는 평범한 소년이다. 지난해 영화 ‘벌새’로 데뷔한 박지후는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으로 학교에서 인기 최고인 여고생 온조 역을 맡았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윤복 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조이현은 전교 1등이자 학급 반장 남라 역을 맡았다. MBC 드라마 ‘파수꾼’에 출연 후 국내 웹툰 원작인 중국 드라마 ‘외모지상주의’의 주연으로 활약한 로몬은 군인을 꿈꾸며 뒤늦게 공부를 시작한 수혁 역을 맡았다. 유인수는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에게 좀비 이상으로 위험한 존재가 되어가는 복학생 귀남 역을 맡았다.
주동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의 연출은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이 맡았다. KBS2 드라마 ‘추노’, 영화 ‘7급 공무원’의 천성일 작가가 각본을 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bluebel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