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청도의 생생한 소식 전달

입력 2020-07-01 10:06:41
- + 인쇄

청도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청도의 생생한 소식 전달

[청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지난달 30일 청도읍 신도리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안에 위치한 새마을학교에서 ‘제4기 청도군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의 공개 모집을 통해 29명을 선발했으나, 당시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됨에 따라 발대식이 연기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상기 기획예산담당관과 선발된 홍보단 총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SNS 홍보단 역할 및 운영 방향에 관한 토론, 질의응답,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홍보단은 청도 군민뿐만 아니라 대구시, 고령군, 예천군 등 타지역 사람들의 20~60대 이상 직장인, 농업인, 주부, 프리랜서, 사업가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내년 12월 31일까지 군 공식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청도군의 중요한 행사, 관광 명소와 농산물 등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 등을 소개한다.

한편 청도군은 매월 SNS홍보단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군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 게재할 예정이며,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팸투어, 우수단원 표창,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