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붐… 예비창업자 체킹 포인트

프랜차이즈 창업 붐… 예비창업자 체킹 포인트

기사승인 2013-04-03 11:36:01

[쿠키 건강] 프랜차이즈 창업 붐 시대라고는 하지만, 모든 창업자들이 높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창업시장 역시 다른 시장과 마찬가지로 치열한 경쟁에 내몰릴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라면. 성공가능성과 브랜드 가치 등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할 필요가 있다.

꼬치구이 전문주점 ‘꼬장가리’는 창업 경험이 전무한 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원팩시스템, 운영 매뉴얼 제공 등 운영시스템이 간편해 특별한 노하우나 경험이 필요 없으며, 오랜 프랜차이즈 성공운영을 자랑하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기대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꼬장가리’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으로 높은 수익도 올릴 수 있어서, 초보창업자들에게는 금상첨화와 같은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고깃집창업 프랜차이즈 ‘우마루 육장갈비’는 오는 4월 대전 유성구 대정동에 200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하는데, 이렇게 대형 규모의 창업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인해 투자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인해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우마루 육장갈비’는 규모 있는 창업이 아니라 소자본창업이나 소점포창업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육장갈비, LA갈비, 이동갈비와 소갈비 3형제 메뉴를 비롯해 육장불고기, 차돌정식 등 점심메뉴까지 갖추고 있어 점심 및 저녁장사가 모두 가능하다. 전문주방장이 필요 없는 주방시스템과 간단하게 숯불을 피울 수 있는 착화식 로스터 등 매장운영도 수월하기 때문에 충분히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한국정통포차 ‘칠성포차’는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포장마차에 성공포인트를 제시하고 있다. 아니 좀더 자세히 말하면,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안주의 고급화, 인테리어의 감성화, 서비스의 VIP화를 통해 과거 로드샵 개념의 포장마차 이미지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맛집으로 유명한 월드라이브뷔페 ‘에 비슈라는 다년간 쌓아 온 성공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출부진 점포에 성공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다수의 성공사례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부진으로 고민하고 있는 자영업자에게는 매우 큰 희망이 될 수 있다.

현재 수유맛집으로 유명한 ‘수유 에 비슈라’와 천안맛집으로 잘 알려진 ‘천안 에 비슈라’도 성공솔루션을 통해 성공점포로 거듭난 경우이다. 또한 판교테크노벨리에 위치한 ‘에 비슈라 푸드 익스프레스’도 리빌딩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