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지지 않는 턱살, 원인이 ‘침샘비대증’ 때문?

빠지지 않는 턱살, 원인이 ‘침샘비대증’ 때문?

기사승인 2016-03-21 13:39:5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직장인 A(30·여)는씨 요즘 부쩍 늙어 보이는 얼굴 때문에 고민이 많다. 피부탄력도 엉망이고 잔주름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것만 같아 보였기 때문이다. 특히 망가진 얼굴라인에 대한 고민이 심한 편이었는데, 축 늘어진 얼굴라인정리를 위해 리프팅시술도 몇 차례 받아봤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얼굴 살, 특히 툭 튀어나와 보이는 턱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도 해봤다. 그러나 이 역시도 효과적이지 못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

얼굴 살이 지나치게 많으면 여성의 실제 몸무게에 비해 훨씬 뚱뚱해 보일 수 있다. 얼굴이 커 보이고, 피부탄력이 없다면 축 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은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노안 얼굴의 주요한 원인이 된다. A씨처럼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턱 밑과 귀 밑에 볼록 튀어나온 혹과 같은 증상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는 것이 우선이다. 침샘비대증에 의한 것이라면 턱 살 빼는 방법이나 얼굴 리프팅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침샘비대증’에 대해 알아본다.

Q. 침샘비대란 어떤 증상인가?

=작은 얼굴, 동안 얼굴, 브이라인 등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현재, 이러한 얼굴을 만드는 데 방해가 되는 ‘침샘비대’ 증상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침샘비대는 턱밑침샘과 귀밑침샘이 비대해져 있는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큰 얼굴, 살찐 얼굴, 두꺼비 같은 얼굴, 노안, 흐릿한 얼굴라인의 원인이 된다.


Q. 침샘비대 증상이 나타났는지 확인할 방법은?

=보통 사진을 찍거나 거울을 봤을 때 예전과 달리 턱밑, 귀밑 부위에 살이 쪄 보이거나 볼록 튀어나온 혹이 발견되고는 한다. 특히 자신의 얼굴이 원래부터 큰 것이 아니라, 어느 날부터 갑자기 턱살이 쪄 보이고, 얼굴이 더 커 보이기 시작했다면 침샘비대증이 나타난 것은 아닌지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하다. 진단 후 침샘비대가 맞다면 침샘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치료방법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Q. 침샘비대증은 왜 나타나게 되는 것인지?

=침샘비대는 보통 젊은 여성 환자들에게 많다. 이는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기도 하는 폭식증과 습관적인 구토 등이 침샘을 과도하게 자극하여 비대해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는 양악수술 등 얼굴라인을 변화시키는 수술을 받은 후, 수술 전에는 잘 보이지 않았던 침샘이 보이기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남성 환자들은 과도한 음주, 흡연 등이 원인일 때가 많다.

Q. 침샘비대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환자마다 다른 침샘비대의 원인을 상담을 통해 밝히고, 개선해 나가는 것은 물론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침샘의 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로즈피부과는 침샘보톡스 시술을 이용하여 침샘비대를 치료한다. 간단하면서도 안전해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이 10~20분 이내로 짧아 치료 과정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 시술 4주 후면 효과가 보이기 시작하며 2~3개월간 효과가 강화된다. 이러한 치료를 반복하여 관리에 나선다면 원래의 얼굴로 자연스럽게 돌아갈 수 있다.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